이화여대 앞 골목에는 내가 무척 좋아하는 식당이 하나 숨어 있다. 이름은 Bistro6942. 일본인 셰프와 한국인 오너 부부가 운영하는 서양 가정요리집이다. 그라탕, 카레, 롤 캐비지, 함박 스테이크, 스파게티 등이 주 메뉴인데, 흔하디 흔한 경양식 집에서 먹는 것과는 맛이 많이 다르다. 데미그라스 소스와 함께 끓인 함박 스테이크도 그렇고, 샐러드, 콩소메 수프 등 모든 서양 요리가 철저히 일본풍으로 조리되어 나온다. 그래서인지 주변의 이대생들뿐 아니라 한국에 사는 일본인들도 많이 찾고 있고, 나 역시 트위터에서 일본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다.

 

Bistro6942에는 '아담하고 소박한 식당'을 뜻하는 단어 'Bistro'의 본질이 잘 살아있다. 우선 하얀 내외부와 일본 특유의 섬세하고 아기자기한 감각이 어우러져 아늑하고 따뜻한 기분이 든다. 테이블도 띄엄띄엄 떨어져 있어 편안하게 먹을 수 있고, 가격도 1인당 10,000~12,000원 정도로 착하다. 게다가 이따금 훌륭한 음악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단골로 오는 한국인들과 일본인들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는 모습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 참 정겹고 오손도손해 보인다.

 

어쩌면 이곳은 서울보다는 유럽 남부 지중해 같은 곳에 있어야 여러모로 더 어울릴 가게인지도... 그래도 나로서는 서울에 이런 곳이 있어 다행이다. 지구 어디에 있어도 다른 어딘가가 그리워지는 것이 운명인 나에게, Bistro6942는 나의 미각은 물론, 오감과 감성을 치유해줄 훌륭한 식당이다. 자주 들러 어서 이곳의 모든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대3길 12-4

 전화번호

 02-363-6942

 영업시간

 11:30 ~ 22:00

 휴업일

 매주 월요일, 홀수 주 화요일

 홈페이지

 http://www.bistro6942.jimdo.com (일본어)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적어 주세요 (Add New Comment)

  1. elly 2013.04.07 02:14

    나도 여기 무척 마음에 들었음! 히히 조만간 또 갑시다!! :)

댓글 달기 (Submit)